2022년 대비 적자폭 감소

자동차용 모터 및 전동공구 제조 전문기업 계양전기(대표 임영환)가 14일 공시를 통해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 3816억원, 영업손실 39억원, 당기순손실 1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2022년 106억원에서 지난해에는 39억원으로, 당기순손실도 2022년 245억원에서 지난해 13억원으로 적자폭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계양전기는 지난해 완성차 생산량 확대와 전기차 전환 가속화에 따른 전장사업부 매출 증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또 내부적으로 경영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친 결과 적자규모를 줄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차량 편의사양에 대한 수요가 고급 차량에서 중소형 차량까지 확대되면서 파워시트용 및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전자식 스티어링휠 모터 공급이 증가하고 있고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완성차에 공급을 확대하고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계양전기 관계자는 “고부가 BLDC 모터 사업의 본격 진입 및 로보틱스 모듈사업 등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양전기는 지난 46년간 축적된 모터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동공구를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모터 부문으로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완성차를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계양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