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컨트롤러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자동차 사이버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공인기관의 심사를 통해 ISO/SAE 21434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자동차공학회(SAE)가 공동 개발한 ISO/SAE 21434 표준은 조직이 사이버 보안 정책을 정의 및 수립하고 위험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고안됐다. 본 표준은 IC와 소프트웨어부터 펌웨어와 라이브러리에 이르기까지 차량용 전기전자 시스템 설계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고 있는 45개의 보안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ISO/SAE 21434 자격 지정은 해당 기업 내에 인증된 사이버 보안 관리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해준다. 이는 기업의 최고 경영진부터 디자인, 테스트, 제품,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품질관리, 제품 검증 및 최종 검수팀을 포함한 조직 내 모든 업무 절차가 사이버 보안을 최우선 과제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제품의 라이프사이클과 관련된 이해관계자들 또한 사이버 보안 교육을 이수하고 지정된 자격을 충족해야 한다.

각 자동차 업체들은 차량 단계에서 규정 준수를 증명할 책임이 있지만 ISO/SAE 21434 표준은 공급망내 모든 기업이 적극적으로 사이버 보안 위협을 사전에 관리하고 완화하는 역할을 하도록 권장한다. ISO/SAE 21434 표준을 획득한 프로세스 프레임워크 내에서 설계된 마이크로칩의 보안 제품이 통합된 전자 제어 장치를 사용할 경우, 고객들은 규정 준수 여부를 일일이 확인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덜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ISO/SAE 21434 인증 및 오토모티브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의 오토모티브 보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이크로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