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이 최근 삼성전자 인재교육원 UniverSE에서 진행된 M-day(Material-day)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베스트 파트너 어워즈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 DS부문 소재기술팀 주관으로 개최된 M-day는 반도체 소재 파트너사를 초청해 지난 1년간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파트너사를 시상하고, 삼성의 소재 기술과 품질 경영 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류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듀폰이 수상한 ESG 베스트 파트너 어워즈는 한해 동안 삼성전자의 친환경 반도체 소재 기술 개발에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에 기여한 1개 파트너사에 수여되는 상이다.

반도체 공정에 활용되는 고성능 소재 및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듀폰은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차세대 반도체 기술 개발을 위한 반도체 소재 혁신을 이끌고 있다. 특히 신소재 개발에서 유해 화학 물질을 줄이고, 공정 안전성을 높임으로써 고객들의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여기에는 제품의 수명 연장과 성능 개선, 반도체 제조 공정의 효율화, 폐기물 최소화 등이 포함된다.

듀폰과 삼성전자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반도체 공급망 전반에 걸친 온실가스 배출 감소 가속화를 목표로 하는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SCC: Semiconductor Climate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양사 모두 컨소시엄의 이사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듀폰은 최근 주요 첨단 반도체 고객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듀폰 천안공장에 극자외선(EUV) 포토레지스트(감광제) 및 화학기계 연마(CMP) 패드 생산 시설 증설을 통해 한국 정부의 반도체 소재 공급망 다변화에 기여했다. 또 올해 1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 당시 진행된 방문규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의 주요 기업 면담에 듀폰 반도체 기술 사업부 대표인 강상호 사장이 참여해 한국에 대한 추가 투자를 약속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듀폰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