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기계 및 로봇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스맥(대표 최영섭)이 오토데스크유니버시티2023(이하 AU2023)에 참가해 전세계 오토데스크 이용자 및 관련 종사자들에게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13~15일(현지시간) 진행된 AU2023은 오토데스크가 가장 크게 진행하는 연례 행사다. 전세계 제조, 건축, 미디어 고객들이 한자리에 모였으며 국내 기업 중에는 기계·장비 분야에 ‘스맥’과 플랜트 소프트웨어 분야 ‘휴엔시스템’ 등 4개사가 참여했다.

스맥은 클라우드와 연계해 부품 생산 장비를 공급하는 분야인 Autodesk Factory Experience에 한국 기업 중 최초로 직접 장비를 출품해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했다. Fusion + Partners factory Experience 분야에서는 첫번째로 ‘Knob’를 가공하여 공급하는 과정을 선보였다. 전축 롤러타입 LM가이드 구조로 고생산성, 고정밀성을 기반으로 한 복합선반 NS 2100ASY 기종을 출품해 내부 파트 컨베이어, 워크 이젝터, 바 피더 인터페이스 등을 활용한 고생산성 및 고효율성의 자동화 솔루션을 자랑했다.

스맥은 지난 2022년 오토데스크와 스마트 제조 시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스마트 제조 생태계 혁신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최신 디지털 설계, 스마트 제조 기술 지원에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스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