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드비젼 조소연 수석 프로세스 엔지니어.
▲스트라드비젼 조소연 수석 프로세스 엔지니어.

 

AI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 ‘SVNet’ 개발 스타트업인 스트라드비젼(대표 김준환)은 자사의 조소연 수석 프로세스 엔지니어가 사내 ‘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활용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준수여부를 인증하는 인탁스(iNTACS, International Assessor Certification Scheme)의 데이터 관리 평가 부분 국제 심사원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탁스는 국가별로 요구하는 기술과 안전에 대한 각기 다른 기준을 정의하고 있는 SPICE(Software Process Improvement and Capability dEtermination)의 인증을 담당하고, 이를 통해 각 회사의 수준을 평가한다. 뿐만 아니라 평가자 인증 발급까지 담당한다. 유럽 및 미국 내 완성차 업체에서 SPICE 기준을 채택하고 있어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과 사업 확장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조소연 엔지니어는 공인 데이터 관리 평가자(Assessor for Certified Data Management Extension) 인증 자격을 획득했으며, 스트라드비젼은 이를 통해 데이터 관리 분야 내 회사의 기준을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인증 프로세스는 광범위한 자동차 산업 이니셔티브의 중추적인 구성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조소연 엔지니어는 데이터 관리 SPICE와 곧 출시될 버전인 ASPICE 4.0의 SUP.11 머신러닝 데이터 관리의 원활한 통합을 위한 서브 워킹 그룹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스트라드비젼의 프로세스는 앞으로도 글로벌 표준에 맞춰 유지될 것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