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수 146만명에 달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이 카페24와 함께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10년차 1세대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본명 박수혜)’이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통해 뷰티 브랜드 ‘네바앤누니크(NEVA&NOONIK)’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씬님은 네바앤누니크의 총괄 디렉터로 참여해 브랜드 이름 구상부터 전체적인 상품 기획·제작 과정까지 운영 전반을 이끌고 있다. 10년 이상 수많은 뷰티 제품을 리뷰한 이력을 살려 이전에 보지 못한 새로운 뷰티 아이템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카페24는 네바앤누니크의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운영 과정을 지원했다. 특히 씬님의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 쇼핑몰 '네바앤누니크'를 연동해 구독자에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브랜드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했다.

씬님은 사업을 본격화 한 후 게시한 첫 영상 콘텐츠에서 네바앤누니크 브랜드와 우수한 기능성을 지닌 리무버·클렌징 워터 상품을 소개했다. 해당 콘텐츠 영상 내에 노출되는 ‘제품 보기’ 영역과 영상 아래 '설명' 영역 등에서 가격·상품 사진 등으로 구성된 링크를 노출하고 구독자가 D2C 쇼핑몰로 이동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했다. 현재 유튜브 채널내 ‘스토어’ 탭에서도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향후 라이브 스트리밍(라방)을 진행하면서 시청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한편 네바앤누니크는 씬님이 최초로 디렉팅해 선보이는 뷰티 브랜드다. 흔치 않고(Rare), 원료 그대로(Raw), 진심으로 필요한 상품(Real)을 제공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씬님이 직접 연구해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제품을 만들고 있다. 브랜드 론칭 초기에는 뛰어난 기능성을 바탕으로 유행을 타지 않고 언제나 쓰일 수 있는 클렌징 제품을 주로 선보일 계획이다.

카페24는 지난해 12월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로 1인 크리에이터부터 대기업까지 자사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을 쉽게 연동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비롯한 영상 콘텐츠와 채널 내 스토어 탭에 ▲상품 사진 ▲상품명 ▲가격 등 여러 정보를 노출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높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카페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