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부품 전문기업 해성디에스(대표 조병학)가 미국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이하 TI)사로부터 ‘최우수 공급업체 상(Supplier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TI는 전 세계 1만2천여 개 협력사 가운데 분야별 경쟁력 있는 우수 공급 업체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해성디에스가 수상한 최우수 공급업체 상(Supplier Excellence Award)은 기술, 품질, 환경 및 사회적 책임, 가격 등의 영역에서 가장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 업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해성디에스 관계자는 “차질없이 제품을 공급하고 빠른 대응을 한 점 등이 인정받았다"며 “특히 이번에 선정된 전 세계 22개 업체 중 당사가 유일한 한국 업체이고 리드프레임 제조 업체로서도 단독 선정됐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번 최우수 공급업체 상(Supplier Excellence Award) 수상은 해성디에스가 TI의 거래선으로 신규 진입한 지 2년만의 성과라는 점에서 향후 해성디에스의 신규 글로벌 고객 발굴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해성디에스는 리드프레임 사업 뿐만 아니라 대규모 집적 회로 패키지인 BGA(Ball Grid Array) 부문에서도 품질과 공급능력 등에서 업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DS부문으로부터 5년 연속 ‘혁신 우수 협력회사 포상’을 수상했으며, SK하이닉스에서도 ‘Best Quality Supplier for PKG Substrate’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