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후 3년 연속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솔루엠(대표 전성호)이 유가증권시장 상장 후 3년 연속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13일 밝혔다.

솔루엠은 이날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조 6,955억 원, 영업이익 755억 원, 당기순이익 525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 47%, 184.8%, 294.2% 증가한 수치로, 모두 창사후 최대 실적이다.

솔루엠은 주요 사업인 전자가격표시기(ESL) 사업 부문이 유럽 최대 유통 업체인 ‘리들(Lidl)’ 등 유럽 고객사와 북미, 아시아 신규 시장에서의 공급 등을 바탕으로 전년 대비 80% 이상 매출 증가를 보였다고 밝혔다. 전자부품 사업도 미주 지역 등 거래선 다변화와 고전력모듈(High Power Module) 제품 등으로의 사업 재편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기 시작하며 매출과 수익성 모두 성장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는 이같은 성장 기조가 향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미래 성장동력 사업으로 투자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기(EV Charger)용 전력모듈(Power Module), 2차전지 폐배터리 재사용(Re-use) 및 고전압 축전지 관리시스템(BMS), 태양광 가로등, 센서반도체, 헬스케어, 사물인터넷(IoT) 등 신사업 부문의 실적도 가시적인 성과가 점차 발생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한편 솔루엠은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고 있다. 회사는 ㈜원익피앤이와 신재생에너지 전력변환 기술 상호협력 MOU 체결 등을 통해 전기차 관련 사업 확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스카이칩스에 전략적 투자를 통해 반도체 부문 사업 영역도 확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자회사 솔루엠헬스케어는 개인 맞춤형 피트니스 기능을 보유한 무선이어폰 개발을 통해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솔루엠 #원익피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