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모라이(대표 정지원, 홍준)는 15일부터 16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 참가해 자사의 시뮬레이션 제품과 기술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드론 관련 행사로, 정부, 공공 기관들의 드론, UAM 연구 현황과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참여한 지자체들의 드론 활용 사례, 국내 기업들의 드론 및 UAM 제품과 기술이 소개된다.

행사에서는 UAM 팀 코리아의 전략 포럼과 컨퍼런스, 드론 축구, 드론 레이싱 등의 이벤트와 항공, 드론 취업 상담, 드론 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서 모라이는 자사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제품인 MORAI SIM을 전시한다. 모라이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복잡한 물리적 상황과 기상변화, 시간에 따른 조도 변화까지 현실과 동일한 가상의 환경을 디지털 트윈으로 구축해 자율주행 자동차를 비롯해, UAM, 드론, 로봇 등 자율주행 이동체의 시스템을 검증한다.

특히 UAM 운영 시 도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행 환경을 시뮬레이터를 통해 재현해 위험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고 대비하는 등 기체의 안전성을 검증할 수 있다. UAM의 경우 추락 및 사고 발생 시 자동차에 비해 더 큰 재산 및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필수적이다.

MORAI SIM 솔루션은 UAM, 무인비행체 등 기체 제작 기업들이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전에 발생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테스트하고 점검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모라이 #MORAI #U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