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코퍼레이션(대표 임준환)은 글로벌 3D 프린터 전문기업 폼랩(Formlabs)이 최근 개최한 '2022 폼랩 킥-오프 행사’에서 아시아 지역 SLA 3D프린터 판매율 1위, 최우수 A/S 1위, SLS 3D프린터 2위를 각각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폼랩의 아시아지역 약 15개국 35개 리셀러 업체 중 가장 좋은 성적이다.

SLA란 'Stereo Lithography Apparatus'의 영문 약자로, 광경화성수지 적층 조형 기술을 말하며, SLS는 'Selective Laser Sintering'의 영문 약자로, 선택적 레이저 소결 기술이다. 

엘코퍼레이션은 폼랩의 창업 초기(킥-스타터)부터 사업을 공동 영위해왔으며 특히 2014년부터는 폼랩의 한국내 독점권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엘코퍼레이션의 판매율 1위는 폼랩에서도 인정할 정도의 전문성과 신속성을 겸비한 A/S팀을 보유하고 있어 가능했다는 평가다.

엘코퍼레이션은 이번 수상 실적을 기반으로 올해에도 폼랩의 다양한 3D프린터 제품군 판매에 집중하면서 특히 산업용 3D프린터 사업에 무게를 둘 방침이다. 타사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고성능을 제공하는 폼랩의 '폼3L(Form3L), 폼3BL(Form3BL), 퓨즈1(Fuse1) 등의 제품을 국내 주요 교육기관, 정부기관 뿐만 아니라 연구개발(R&D), 제조, 전자기기, 자동차 등의 산업 분야까지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