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및 적층 제조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 Ltd.)는 강력한 복합 재료 엔터프라이즈 폴리젯 3D 프린터 제품군의 최신 솔루션을 5일 공개했다.

새로운 J850™ Pro 3D 프린터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풀 컬러 기능 없이 엔지니어링 요구사항에 맞춤화 된 J8 시리즈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술을 통해 엔지니어는 투명한 VeroUltra™ Clear를 포함한 최신 재료를 사용하여 컨셉 및 설계 검증, 기능 성능을 위한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 풀 컬러 인쇄가 필요한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를 위해 J850 Prime 또한 제공한다.

J850 Pro는 7가지 재료를 동시에 분사할 수 있고, 빠른 인쇄 및 매우 높은 정확도로 설계자와 엔지니어가 더 빠르고 생산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에 경질, 연질 및 복합적인 디지털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 490 x 390 x 200mm의 큰 빌드 용량 내에서 다양한 기능적 응용을 가능하게 한다. 컨셉 모델은 초고속 모드를 사용하여 기존 시스템의 두 배 속도로 인쇄할 수 있으며, 드래프트 그레이(DraftGrey) 소재를 사용하여 부품당 비용의 약 절반으로 인쇄할 수 있다. J850 Pro는 풀 컬러 인쇄를 위해 Prime 버전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3D 프린터로 제작한 먼지 추출기 프로토타입. /사진=스트라타시스

스트라타시스 디자인 사업부 부사장 샤미르 쇼엄(Shamir Shoham)은 “폴리젯 3D 프린터의 가치는 처리량, 정확성, 신뢰성 및 복합 재료 기능에서 잘 확립되어 있으며 J850 Pro는 이제 엔지니어링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러한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J850 Pro가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에는 텍스처의 정확한 시뮬레이션, 제품 라벨링(labeling), 충격 흡수, 핏 및 기능 테스트, 오버몰딩, 리빙힌지, 사출 금형, 임베디드 실링 요소, 파팅 라인 시뮬레이션, 구조 역학 및 무결성, 그리고 조명 및 미세 유체 활용을 위한 투명 재료와 같은 내부 관찰이 필요한 요소가 포함된다. 이러한 니즈는 소비자 제품 및 전자 제품, 자동차, 의료기기, 서비스 사무소 및 교육 시장과 같은 산업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7가지 재료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엔지니어에게 광범위한 후처리를 필요로 하는 여러 3D 프린팅 또는 기존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정확한 요구에 맞는 부품을 제작할 수 있는 다기능성을 제공한다. 재료에는 경질의Vero™ 제품군의 전체 그레이스케일(grayscale) 공간, 유연한 재료의 Agilus30™ 제품군, VeroClear, VeroUltra Clear 및 Digital ABS를 포함한다.

J850 Pro제품 매니저인 오페르 리보(Ofer Libo)는 “시제품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은 개발 주기의 여러 단계에서 엔지니어링 팀에게 큰 가치를 제공한다. 또한, J850 Pro의 복합 재료 기능과 큰 처리량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질감, 재료 속성 등을 테스트하여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사용자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J850 Pro는 현재 주문할 수 있으며 바로 사용할 수 있다. J8 Series 웹사이트에서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을 위한 3D 프린팅의 강력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 기업 정보

스트라타시스(Stratasys Ltd. (NASDAQ : SSYS)) 3D 프린팅 및 적층 기술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지난 30여년간 항공우주, 자동차, 헬스케어, 소비재 및 교육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비즈니스 혁신을 제공하고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1,400여건의 적층 기술 관련 글로벌 특허 및 출원 중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의 시제품 설계에서부터 제조용 툴링, 최종 완제품 파트 생산에 이르기까지 제품 수명주기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3D 프린팅 에코시스템은 최첨단 소재, 복셀(voxel)단위 제어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정밀하고 반복생산이 가능한 높은 신뢰성의 FDM 및 PolyJet 3D 프린터,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전문 컨설팅 서비스, 온디맨드 파트 제조 서비스를 아우르고 있으며, 다양한 업계와의 파트너쉽을 구축하여 기업의 워크플로 혁신을 위한 간소화된 프로세스 통합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