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에코(FIVE ECOs)

모라이-앤시스코리아 자율주행 연구개발 MOU 체결
상태바
모라이-앤시스코리아 자율주행 연구개발 MOU 체결
  • 문규리 기자
  • 승인 2021.02.1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라이는 앤시스코리아와 자율주행차 시뮬레이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MR(혼합현실) 기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술을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MR은 현실 공간에 VR(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것으로 자율주행 환경과 실제 차량을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모라이-앤시스코리아 약해각서 체결 사진./자료=모라이
모라이-앤시스코리아 약해각서 체결 사진./사진=모라이

양사는 자율주행 분야 가상 시뮬레이션 테스트 환경과 검증에 필요한 기술을 공동 연구하고, 신뢰성 높은 자율주행차량 시뮬레이션 개발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앞으로 ▲다양한 자율주행 시나리오 테스트 및 검증 프로세스 연구 ▲혼합현실 기반 자율주행 차량 협력제어 시스템 평가기술 ▲혼합현실 자율주행 제어 부품 및 시스템 평가환경 기술교류 연구 ▲상호보완적 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서비스 패키지 상품 공동 기획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라이는 KAIST 자율주행차 연구진들이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자율주행 기술을 검증하고 고도화할 수 있는 풀스택(Full-stack)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개발한다.

홍준 모라이 공동대표는 “다가올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술 연구⋅개발은 필수적”이라며 “앤시스코리아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혼합현실 기반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술 연구가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