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모터 제어 및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지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의 MCX 산업용 및 IoT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새로운 MCU는 안전한 지능형 모터제어 및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지능형 주변장치와 가속기를 갖춘 고성능,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다.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NXP의 새로운 MCX N 시리즈 마이크로컨트롤러는 Arm® Cortex®-M33 CPU를 탑재하고 있으며 하드웨어 가속 주변장치와 통신 및 신호 처리 기능을 갖추고 있어 확장 및 개발이 용이하다.

MCX N 시리즈는 저전력 캐시를 통해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고 듀얼 뱅크 플래시, 완벽한 ECC RAM 안전 지원 시스템을 통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일부 MCX N 디바이스에는 NXP의 eIQ® 뉴트론(Neutron) NPU(neural processing unit)가 포함돼 있다. 또 MCX N 시리즈는 안전한 부팅을 위해 iRoT(immutable Root-of-Trust)와 하드웨어 가속 암호화를 통해 보안 설계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에지록(EdgeLock®) 시큐어 인클레이브(Secure Enclave)와 코어 프로파일(Core Profile)도 포함하고 있다.

이외에도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NXP의 MCX A 시리즈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확장 가능한 디바이스 옵션과 저전력 및 지능형 주변장치를 통해 더 작은 패키지로 보다 용이한 보드 설계가 가능하다. 추가적인 외부 연결을 위해 더 많은 GPIO 핀을 지원한다. 고집적 아날로그 기능으로 최대 96MHz까지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MCX A 시리즈는 하드웨어 윈도잉 및 평균화 기능(4Msps 12비트 ADC) 과 함께 데드밴드(deadband) 삽입기능을 갖춘 3개의 상보성 PWM(pulse width manipulation) 쌍을 제공하는 타이머를 비롯해 광범위한 주변장치를 갖추고 있다.

MCX A 시리즈는 더 작은 풋프린트의 간단한 전원공급 회로를 통해 높은 I/O 활용도와 전력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전력 아키텍처로 시스템 성능에 중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NXP 반도체의 저렴하고 확장 가능한 소형 개발 플랫폼인 FRDM-MCXN947 및 FRDM-MCXA153 FRDM(Fast Retrieval and Data Manipulator) 개발 보드는 MCUXpresso 개발 툴을 이용해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을 지원한다. FRDM-MCXN947은 고집적, 온칩 가속기와 지능형 주변장치 및 첨단 보안 기능으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는 MCX N 시리즈를 탑재하고 있으며 FRDM-MCXA153은 확장 가능한 디바이스 옵션과 저전력 및 지능형 주변장치를 갖춘 MCX A 시리즈를 탑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우저 #NXP #MCU #MC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