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전장부품 전문기업인 신성에스티(대표 안병두)는 25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차세대 먹거리로 ESS 신제품 생산과 북미시장 진출을 통해 퀀텀 점프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사내이사로 구본상 현 신성델타테크 그룹경영총괄, 상임감사로 김상홍 전 BNK투자증권 대표가 각각 신규 선임됐다.

2004년 설립된 신성에스티는 사업다각화를 위해 2차전지 사업에 진출한뒤 2013년 LG에너지 솔루션(당시 LG화학)으로부터 첫 수주받은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R&D)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10월 코스닥에 성공적으로 입성했다.

올해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 증가한 1247억원, 영업이익은 6% 상승한 84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신성에스티측은 “부산 ESS 전용공장과 향후 설립될 북미법인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2026년에는 현재의 매출 규모보다 4~5배로 급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회사는 지난 4일 부산시와 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시 강서구 미음외국인투자지역 내 약 3만3954㎡ 부지에 약 46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고도화된 자체 자동화 설비 기반의 ESS 전용 제조공장을 설립할 계획으로 2025년 이후 공장이 가동이 되면 연간 3000억원 규모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난해 상장 당시부터 북미법인 설립 및 진출을 계획한 바 있다. 최근 북미향 혼다자동차 프로젝트를 수주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글로벌 완성차와의 거래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북미시장 진출이 조만간 가시화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신성에스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