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페리아(Nexperia)는 1.8V 전자 시스템을 모니터링, 보호하도록 설계된 4채널 및 8채널 아날로그 스위치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멀티플렉서 계열 제품들은 자동차용 AEC-Q100 인증 버전을 비롯해 센서 모니터링 및 진단,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가전 제품 등 다양한 소비 가전과 산업용 제품에 적합한 표준 버전을 포함하고 있다.

아날로그 스위치를 사용하는 제어 회로는 일반적으로 스위치 전원 공급용 전압 레벨에서 작동할 수 없기 때문에 시스템 설계자들은 추가 전압 변환기를 필요로 하게 된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한 NMUX1308 및 NMUX1309 스위치의 제어 핀은 전원 공급 장치 전압 범위와 독립적으로 작동하므로 레벨 시프팅 수행을 위한 추가 부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돼 기판 공간 절약 및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넥스페리아는 전체 시스템 안전을 향상시키는 추가 기능을 포함하도록 이 스위치 시리즈를 설계했다. 이에 따라 페일 세이프 로직을 통해 시스템 전원을 켜기 전 제어 핀을 바이어스하게 되는데 시스템 전원이 꺼진 후에도 바이어스 상태는 유지가 된다. 이로 인해 아날로그 스위치와 시스템 마이크로컨트롤러 장치(MCU) 간의 전력 시퀀싱이 필요하지 않게 된다.

전원 차단 보호 기능을 사용하면 시스템 전원을 켜기 전에 아날로그 핀을 바이어스하게 되며 시스템 전원을 끈 후에도 바이어스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아날로그 스위치 및 신호 체인의 아날로그 신호 및 ADC 회로를 지원하는 다양한 전력 레일에 대한 전력 시퀀싱과 관련된 제한 사항들이 사라지게 된다. NMUX130X의 두 기능을 조합하면 아날로그 스위치의 핀을 통해 공급 레일의 역전원을 방지할 수 있다.

주입 전류 제어 회로를 집적한 NMUX1308 및 NMUX1309 스위치는 비활성화된 신호 채널에서 과전압 이벤트가 발생할 때 활성 채널의 출력 전압 이동을 5mV 미만으로 제한한다. 따라서 외부 다이오드 및 저항 네트워크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시스템 설계자들은 기판 공간을 절약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표준(-40°C - +85°C) 및 자동차 인증(-40°C - +125°C) 버전의 8채널 및 듀얼 4채널 소자를 집적한 NMUX1308 및 NMUX1309 스위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AOI(자동 광학 검사)를 지원하는 리드리스 패키지 등 리드 및 리드리스 타입으로 제공된다.

넥스페리아의 NMUX130X 아날로그 스위치에 관한 상세 정보는 https://www.nexperia.com/analogswitches 에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넥스페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