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화학 임피던스 기반 3세대 배터리 진단 기술 전문기업 민테크(대표 홍영진)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하고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민테크의 총 공모주식수는 300만주이며, 희망공모밴드는 6500~8500원이다. 공모 규모는 195억원에서 255억원 사이로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1584억원~2071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최종 공모가가 확정되는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은 3월 7일에서 13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은 19일에서 20일까지 양일간 이뤄진다. 상장주관회사는 KB증권이다.

지난 2015년 설립된 민테크는 전기화학 임피던스 기반 배터리 진단 기술로 2차전지의 성능 및 안전성을 진단하는 솔루션과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기화학 임피던스 분광법(EIS)과 인공지능(AI)을 융합한 3세대 배터리 진단 기술을 도입해 올인원 배터리 진단시스템(ABT), 배터리 신속진단시스템(MDZ), 임피던스 일체형 화성 공정 충방전기(MFZ) 등 하드웨어 기기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런 기술력을 인정받아 LG에너지솔루션과 GS에너지가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했으며 포스코기술투자, 에코프로파트너스 등 벤처캐피탈(VC)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회사는 향후 2차전지 및 투자 전문기업과의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세대 배터리 진단 시스템은 전기화학 임피던스 측정기(ACIA)를 포함한 하드웨어와 진단 알고리즘이 탑재된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셀 제조부터 팩 제조, 사용 중, 사용 후까지 4단계 배터리 라이프 사이클 전체에 걸쳐 불량 검출 및 불량 유형 구분, 배터리 등급 판정 등의 진단 과정을 수행한다. 또 24개 진단 지표와 양질의 데이터 풀을 기반으로 오분류율 5% 이하의 기본 진단 모델을 구축해 자체 배터리 진단 알고리즘을 강화한 것이 큰 경쟁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홍영진 대표는 “배터리 생애 전 주기에 걸쳐 검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발판 삼아 기술경쟁력을 강화해 배터리 성능 및 안전성 검사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민테크는 지난해 3월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성 평가 A등급을 받았으며, 배터리 진단 기술 경쟁력 강화와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같은 해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하고 지난 2월 15일 승인을 받았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민테크 #홍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