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밋업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밋업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퀄컴 테크날러지스 Inc.(Qualcomm Technologies Inc.)는 전세계 스냅드래곤 팬들의 커뮤니티인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에서 활발히 활동해온 국내 스냅드래곤 팬들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로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밋업’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밋업은 국내 스냅드래곤 팬들 간의 교류 및 유대감과 자부심 고취를 위해 퀄컴코리아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한 행사로 지난 15일 서울 용산구 퀄컴코리아 오피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채널에서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온 수퍼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비롯해 IT 콘텐츠 크리에이터등 50여 명의 팬들이 참석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퀄컴코리아의 각 분야 담당자들이 진행하는 세션에 참석해 AI, XR, 로보틱스 등 퀄컴의 첨단 기술과 그 적용 사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었다. 이어진 기술 데모 세션에서는 스냅드래곤 8 3세대 (Snapdragon® 8 Gen 3) 및 스냅드래곤 X 엘리트 (Snapdragon® X Elite), 스냅드래곤 XR 플랫폼 (Snapdragon® XR Platform) 및 퀄컴 로보틱스 플랫폼 (Qualcomm® Robotics Platform)등이 적용된 여러 디바이스를 체험하며 차세대 기술 혁신을 직접 경험했다.

퀄컴은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하며 팬들의 소속감을 증진시키고 있다. 지난해에는 ‘스냅드래곤 킥업 챌린지’를 통해 미국 샌디에이고 스냅드래곤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 직관 및 선수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8월 서울에서 진행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글로벌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와의 교류를 위한 이벤트를 주최하기도 했다.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는 스냅드래곤 브랜드 강화를 위해 조성된 글로벌 커뮤니티로 국내에서는 2021년 5월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이 활성화된 이래 현재까지 총 15만 명 이상의 팔로워 및 구독자가 함께하고 있다.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스냅드래곤 #퀄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