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엣지 AI 반도체 개발 나서

 

AI 반도체 기업인 사피온(SAPEON, 대표 류수정, www.sapeon.com)은 엣지 인공지능(Edge AI) 및 IoT, 임베디드 컴퓨팅 분야 글로벌 기업인 어드밴텍(Advantech)코리아(어드밴텍케이알, 대표 정준교)와 함께 수요 연계를 통한 시스템반도체 시제품 제작지원사업인 ‘콤파스(COMPASS)’ 시제품 제작 지원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고성능 엣지 AI시장 공략에 나선다. 엣지 AI는 서비스가 필요한 장치 혹은 제품에서 AI 응용이 직접 구동되는 것을 의미한다. 클라우드 시스템과 달리 엣지 AI의 기술을 통해 저지연 실시간 서비스 및 개인 정보 보안 강화 등이 가능하다.

콤파스는 시스템반도체 분야 수요가 있는 기업과 기술을 가진 반도체 공급 기업을 연결하고, 상용화를 위한 시제품 개발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피온은 데이터센터에 이어 엣지 분야에서도 사업을 확대해갈 계획으로 어드밴텍과 AI 엣지 컴퓨팅용 서버 개발의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사피온은 AI 반도체를 탑재한 엣지 서버용 카드를 개발하고, 어드밴텍은 사피온의 카드를 적용한 엣지 서버 개발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사피온은 AI 반도체의 활용 범위를 확대하고, 고성능 엣지 AI에 적용가능한 NPU와 어드밴텍 엣지 서버를 함께 공급하여 고성능 엣지 AI 컴퓨팅 시장을 공략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사피온 #어드밴텍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