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인공지능(AI) 비전 검사 전문기업 피아이이(대표 최정일)는 15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하나금융25호스팩(435620)과의 합병을 통한 코스닥 상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한 지 약 2개월만이다.

양사는 오는 4월 12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합병 승인 여부를 결정한 후 합병기일을 거쳐 6월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개시될 예정이다. 이번 합병은 공모액 300억원 이상의 ‘메가스팩’으로 주목받고 있다. 2차전지 산업 내에서 검사 솔루션 분야 핵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피아이이는 외부평가기관으로부터 합병 후 3761억원의 기업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피아이이의 1주당 합병가액은 1만30원으로 하나금융25호스팩과의 합병비율은 1대 0.9970090이다.

피아이이는 지난 2018년 설립된 2차전지 비전검사 솔루션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최정일 대표 등 핵심 구성원들이 첨단산업으로 손꼽히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관련 산업 현장 등에서 축적한 비전검사 노하우를 2차전지 시장에 앞장서 도입하면서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르고 있다. 고객사 다각화 전략 성공으로 국내외 주요 배터리셀 제조사, 글로벌 완성차 기업들과 협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 2차전지 시장의 차세대 폼팩터(타입)로 손꼽히는 46파이 원통형 비전 검사 솔루션 개발에 성공한 피아이이는 모든 폼팩터의 배터리 제조 전 공정에 필요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 전고체전지 등 점차 진화하는 2차전지 시장에서 다양한 비전 검사 기술을 선제적으로 연구개발하는 등 검사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피아이이 #최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