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및 소프트웨어 IP 전문기업 Ceva는 저전력 무선 기술 전문회사인 스카이칩스(SKAIChips)가 전자가격표시기(Electronic Shelf Label, ESL) IC 개발에 자사의 리비에라웨이브스(RivieraWaves) 블루투스 5.4 IP를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ABI리서치에 따르면 ESL 연간 출하량은 2022년 약 1억 8,500만 개에서 2027년까지 약 5억 6,000만 개로 성장할 전망이다.

2019년 설립된 스카이칩스는 RF(무선 주파수), 전력, 아날로그 및 AI 분야에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Ceva의 IP 포트폴리오와 협력해 ESL IC 개발에 시너지를 내고 있다. 또 Ceva와 스카이칩스는 차세대 블루투스 표준에 도입될 채널 사운딩(Channel Sounding)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 중이며 자동차, 산업 및 광범위한 IoT 시장에 사용될 고도화된 위치 확인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계획이다.

Ceva의 리비에라웨이브스(RivieraWaves) 블루투스 5.4는 블루투스 SIG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IP 플랫폼으로, ESL 시장 진출을 위해 주기적 광고와 응답(Periodic Advertising with Response, PAwR) 및 암호화된 광고 데이터(Encrypted Advertising Data, EAD)를 포함한 표준의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 리테일(Smart Retail)은 가격, 혜택 및 프로모션, 재고 상태, 제품 세부 정보 등을 포함하는 ESL의 도입을 늘리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스카이칩스 #CE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