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함께 운영, 최대 2억원 지원

 

KT(대표 김영섭, www.kt.com)는 KT와 공동 서비스·상품 출시를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KT Bridge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 3기를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경북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은 창업지원포털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에서 가능하다.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은 3-7년차 도약기에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KT와 공동으로 협업 사업할 과제를 선정하고, 기술검증(POC)과 함께 최종 공동서비스/사업화를 목표로 하는 기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공모분야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미디어·콘텐츠 ▲ICT융합서비스 ▲기타 등 총 5개이며 KT와 협력 가능한 기술·서비스·콘텐츠를 가진 기업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기업당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고, 신사업 추진을 위한 KT 전담 사업부서(KT그룹) 매칭 및 멘토링을 제공받는다.

또 중동 두바이에서 열리는 GITAX 등 해외 전시회 참여, 글로벌 PoC 등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국내외 벤처캐피탈(VC)의 투자 유치와 KT그룹, KT운용펀드 등을 통한 투자 검토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KT가 운영하는 서울, 대전 등 입주공간, 다양한 테스트 랩(Mobile, IoT등)을 지원하고 특허의 무상양도 기회도 제공되며, 신성장분야 파트너와 소통 및 사업협력을 위한 플랫폼인 ‘에코온’에 등록해 KT 사업정보, 제휴·협력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줄 예정이다.

KT는 창업도약패키지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2022년부터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총 41개사를 발굴, 지원했으며 KT 그룹과 공동 서비스 출시, 해외진출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창업도약패키지 #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