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지멘스 EDA 사업부 (http://www.siemens.com/eda)는 인사이트 EDA(Insight EDA)를 인수 완료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인사이트 EDA는 세계 유수의 IC 설계 팀들에 획기적인 회로 신뢰성(circuit reliability) 솔루션을 제공하는 EDA 소프트웨어 회사다.

인사이트 EDA의 기술은 설계 특정의 회로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는 영역을 찾아내 이를 해결하도록 해 설계 엔지니어의 칩 설계가 첫 패스 한번에 실리콘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로 신뢰성은 IC 설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며 지멘스의 정전기방전(ESD) 설계검증 툴인 캘리버(Calibre®) PERC™는 제조 신뢰성 사인오프 소프트웨어 시장(manufacturing reliability sign-off software)을 선도하면서 기존 검증 툴로는 달성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검사 기능을 제공한다.

인사이트 EDA는 EDA 자동화를 이용해 설계 특정 회로 신뢰성 문제를 다루는 분야를 선도해오면서 새롭고 보다 효율적인 회로 신뢰성 분석 사용 모델을 업계에 도입했다. 인사이트 EDA의 기술이 지멘스의 Calibre PERC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됨에 따라 칩 디자이너들은 엔드투엔드 회로 신뢰성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사이트 EDA는 2008년에 창립된 이후로 전 세계 고객층에게 아날로그·혼성신호 및 트랜지스터 레벨의 맞춤형 디지털 설계 흐름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인수 업무는 2023년 11월 1일부로 종결됐으며, 해당 거래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지멘스의 Calibre 포트폴리오와 인사이트 EDA의 인수가 지멘스의 IC 설계 고객들에게 갖는 의미는 해당 사이트(https://eda.sw.siemens.com/en-US/ic/calibre-design/reliability-verific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