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테크날러지스 Inc.(Qualcomm Technologies Inc.)는 스냅드래곤® X75 5G 모뎀-RF 시스템(Snapdragon® X75 5G Modem-RF System)이 6GHz 이하 대역에서 세계 최고의 7.5 Gbps의 다운링크 속도를 구현해 5G 성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5G SA 네트워크 환경에서 1024 직교 진폭 변조(QAM) 및 4개의 시간 분할 이중화(TDD) 채널을 통합한 방식의 4x 캐리어 어그리게이션(4x Carrier Aggregation, 4xCA)에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총 300MHz의 대역을 활용해 해당 속도를 구현했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4개의 TDD 채널 통합 방식 (4xCA)으로 다양한 스펙트럼을 결합해 데이터 통신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 1024 QAM은 256 QAM에 비해 전송시 더 많은 데이터 전달해 대역 효율을 개선해 궁극적으로 데이터 처리량을 늘리고 대역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X75의 이런 두 가지 장점과 모뎀-RF 시스템은 더욱 빨라진 다운로드 속도, 확장된 네트워크 용량, 개선된 대역 효율성 등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 더 많은 사용자들이 동영상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온라인 게임과 같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어느 때보다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어 차세대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X75는 현재 고객 대상 샘플링을 진행 중이며, 올 하반기 상용 단말기가 출시될 예정이다. 스냅드래곤 X75에 대한 기술적인 세부 내용 및 정보는 퀄컴 블로그와 스냅드래곤 X75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퀄컴 #스냅드래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