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지멘스 EDA 사업부는 오키 아이디에스(OKI IDS)사가 자사 설계 및 검증 서비스의 HLS(상위 수준 합성, High-Level Synthesis)와 HLV(상위 수준 검증, High-Level Verification)을 위해 자사 설계 검증 솔루션인 캐타펄트(Siemens Catapult™) 소프트웨어를 채택했다고 7일 발표했다.

OKI IDS는 정보통신, 의료 전자공학 및 자율주행 지원 분야에서 첨단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통상적인HLS 흐름상에서, HLS(상위 수준 합성) 이후 시뮬레이션을 통해 C/C++ 과 RTL(Register Transfer Level) 코드를 사용하는 상위수준 모델과 알고리즘 모델의 등가성을 효율적으로 검증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HLS 및 HLV 흐름을 Catapult 내로 통합함으로써 OKI IDS 설계 및 검증 서비스는 HLS C/C++를 사용하는 상위 수준 모델과 알고리즘 모델을 검증하는 테스트벤치의 RTL 기능 검증용 테스트벤치로의 자동 변환이 가능해 졌으며, 이를 통해 상위 수준 모델과 동등한 테스트벤치에서RTL 기능을 검증할 수 있게 됐다. 

따라서 상위수준 합성 후에 RTL 기능 검증을 위한 새로운 테스트 벤치를 개발할 필요가 없어졌다. 또한 C/C++을 실행 사양으로 사용해 상위수준 코드 및 알고리즘을 검증하는 기능을 향후 RTL 기능 검증에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설계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Catapult HLS 및 HLV 플랫폼은 업계 최고 수준의 첨단 상위수준 검증 기능을 제공하는데, 그 중에서도 SCVerify와 같은 형식검증 앱 및 기능은 C/C++ 방식의 상위수준 모델 검증 환경을 RTL 검증 환경으로 자동변환한다. Catapult의 설계검사 기능은 HLS에서 C/C++ 코드에 대한 구문 검사 기능을 수행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지멘스 #EDA #O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