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의학과 의료진 대상 서비스 본격 확대

셀바스AI(대표 곽민철)가 KSSR 2023(제10차 대한영상의학회 춘계종합심포지엄)에서 영상의학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해 자동으로 의무 기록지를 작성하는 AI 의료 음성인식 제품이다. 영상의학과, 핵의학과의 판독소견서는 물론 수술 기록지를 음성으로 작성할 수 있어 의료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학회에서는 셀비 메디보이스의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AI 음성인식 기술이 어떻게 영상의학과 의료진의 업무를 도울 수 있는지 소개된다. 영상의학과 의료진의 음성으로 판독기록지 작성 시 전문 의료용어, 축약용어 등에도 높은 음성 인식률 및 정확도뿐 아니라 판독업무 효율화 수준, 개인 커스터마이징 기능 등의 사용 편의성을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셀바스AI는 지난 5월 글로벌 AI 컨퍼런스 AWC 서울에서 AI 음성 기술로 병원 디지털 고도화 방향을 발표한데 이어, 서울포럼 2023에서는 이스라엘 AI기반 심장진단 영상 혁신기업 울트라사이트(UltraSight)와 함께 'AI를 활용한 원격의료'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번 KSSR 2023에서는 AI 의료 음성인식 제품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 소개를 통해 AI 융합 신사업의 성장성을 공유할 계획이다.

KSSR 2023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며, 현장부스(부스번호 30번)에서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셀바스AI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