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는 자사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에 앨런 리(Alan Lee)를 임명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앨런은 CTO로서 반도체 산업을 혁신하고 관련 시장을 조성할 차세대 기술을 발굴 및 발전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앨런 CTO는 고객사를 비롯해 대학, 연구 기관, 기타 전략적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육성하고, 이들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에코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앨런 신임 CTO는 ADI 합류 전 AMD의 연구 및 선행 개발 책임자(Head of Research and Advanced Development)로 근무했다. AMD에서는 획기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공 지능, 고성능 컴퓨팅(HPC) 기술을 개발했으며, 지난 10년 동안 많은 혁신과 특허를 이뤄냈다. 

앨런은 반도체 업계의 저명 인사로서, 현재 반도체 산업 협회(Semiconductor Industry Association, SIA)의 CTO 위원회와 글로벌 반도체 얼라이언스(Global Semiconductor Alliance, GSA)의 CTO 위원회 의장직을 맡고 있다. 또 반도체 민관연구 컨소시엄(Semiconductor Research Corporation, SRC) 이사회와 NSF 순수 및 응용 수학 연구소(NSF Institute for Pure and Applied Mathematics) 이사회에서 활동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아나로그디바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