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대표 곽민철)가 디지털 교과서 솔루션인 ‘셀펍’을 교재 발행사에 공급했다고 17일 밝혔다.

셀바스AI는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AI 교육 음성인식 제품 ‘셀비 스피치 에듀(Selvy SpeechEdu), 수학 및 국어 교육이 가능한 필기인식 ‘셀비 펜(Selvy Pen)’에 이어 디지털 교과서 솔루션 ‘셀펍(Selpub)’을 개발했다.

디지털 교과서 솔루션 ‘셀펍(Selpub)’은 나만의 디지털 교과서를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다양한 환경에 맞춰 동영상·오디오·이미지 등을 삽입하해 손쉽게 전자책을 제작하고 사용자 학습 환경에 맞는 인터렉션 및 커스텀 기능 지원으로 콘텐츠 활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음성인식, 필기인식 등 AI 기술도 융합됐다. 교사들에게 학습가이드를 제공하는 전자저작물·전공 교재·동화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해 국내 대형 교재 발행사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셀바스AI는 디지털 교과서를 시작으로 AI 교육에 적합한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 제공 및 컴포넌트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데이터 확보를 기반으로 학습 데이터 분석 기술, 인공지능 기술, 콘텐츠 연계기술 등을 융합해 AI 튜터로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셀바스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