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는 데이터 인프라 반도체 솔루션 전문기업인 마벨 테크놀러지와 함께 O-RAN을 지원하는 차세대 5G massive MIMO(mMIMO)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을 27일 발표했다.

ADI의 최신 RadioVerse® 트랜시버 SoC와 업계 최초의 5G용 5nm 디지털 빔포밍 솔루션인 마벨의 OCTEON® 10 Fusion 5G 베이스밴드 프로세서의 결합은 O-RAN을 지원하는 첨단 mMIMO 무선 장치(Radio Unit, RU)의 제품 출시를 앞당길 뿐 아니라 에너지 소비 40% 저감, 장치의 소형화 및 경량화도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RadioVerse 트랜시버 SoC와 OCTEON 10 Fusion 프로세서는 월등한 RU 시스템 효율성으로 전체 신호 체인을 지원한다. ADRV9040 RadioVerse 트랜시버 SoC는 인터페이스 속도를 줄이는 디지털 채널 필터를 비롯해 전력 증폭기의 효율과 성능을 높이는 선형화 알고리즘 등 상당 수의 디지털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OCTEON 10 Fusion 5G 베이스밴드 프로세서는 다양한 O-RAN 분할 7.2x 구성으로 설정이 가능한 낮은 PHY 베이스밴드 전용 프로세서와 함께, 복잡한 빔 포밍 알고리즘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도록 최적화된 전용 가속기를 포함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벨 #A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