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전문업체 엘코퍼레이션(대표 임준환)은 28일 폼랩(Formlabs)의 치과용 3D프린터인 '폼(Form) 3B+'의 덴탈분야 활용사례를 소개하는 무료교육 세미나를 웨비나로 개최해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치과에서의 AI와 디지털 기술의 활용: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과 3D프린터의 활용’ 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날 웨비나는 치과용 3D프린터 '폼 3B+' 전용 레진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완료를 기념해 마련됐다.

'폼 3B+' 전용 레진인 '서지컬 가이드(Surgical Guide)'와 '덴탈 LT 클리어(Dental LT Clear)'레진은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아 앞으로 국내에서 인체에 직접적인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이를 계기로 국내 의료산업 성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덴탈 분야에서는 치과용 구강 스캐너와 3D프린터 등 디지털 기술이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서울정바른치과 신형균 대표원장은 ‘치과에서의 AI와 디지털 기술의 활용: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과 3D프린터의 활용’ 이란 주제의 발표를 통해 최근 덴탈 분야의 3D프린터 적용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신 원장은 "치과에서 디지털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덴티스트리'가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며 "디지털 덴티스트리는 환자의 구강내 정보를 디지털화해 최적화된 진료를 적용하는 방식을 의미한다"고 소개했다.

이에 앞서 임준환 엘코퍼레이션 대표는 폼랩의 신규 덴탈 레진에 대한 소개와 함께 향후 사업전략 등을 소개했다.

임 대표는 "식약처의 인체 적용 인증을 획득한 '서지컬 가이드' 레진은 폼랩의 의료 및 치과 분야 전문 SLA 3D 프린터인 '폼(Form) 3B+'와 '폼 3BL'에서 100미크론 및 50미크론 레이어 라인 해상도로 프린트하여 정확한 크기의 치과용 가이드와 형판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소개했다.

엘코퍼레이션은 폼랩코리아와 협업해 이번 웨비나와 같은 기술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엘코퍼레이션 #폼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