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기계식 노브와 결합
혁신적인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솔루션 구현하는 maXTouch KoD 컨트롤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터치 패널 상단의 기계식 스위치와 정전용량식 로터리 인코더의 감지 및 리포팅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최초의 오토모티브 등급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인 maxTouch® 노브 온 디스플레이(Knob on Display™, KoD™) 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의 기계식 로터리 인코더와 달리 KoD 기술은 패널을 열거나 터치 패턴을 사용자 정의하지 않고도 노브를 디스플레이에 직접 장착할 수 있으므로 설계 유연성과 시스템 비용 절감 효과를 높인다.

KoD 기술은 다양한 최종 사용자 제품을 수용할 수 있는 여러 노브 개수, 모양 및 위치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자에 제공하므로, 커스텀 터치 센서 패턴이 필요하지 않다. 맞춤형 구성을 통해 maXTouch KoD 터치 컨트롤러의 임베디드 펌웨어를 변경하지 않고도 구성을 조정할 수 있어 개발 주기가 더욱 빠르고 유연해진다. 또한 개발자는 maXTouch KoD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로터리 인코더 입력 디바이스의 편리성을 계속 누리면서도 스마트 표면 및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디바이스를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인테리어 디자인과 결합할 수 있다.

KoD 기술이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또 다른 이점은 밀폐형 HMI 모듈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모듈은 가전제품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점점 더 널리 사용되고 있다. 디스플레이에서 노브를 사용하면 최종 사용자를 위한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운전 중에 사운드나 에어컨 조정을 위해 디스플레이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진다.

maXTouch KoD 제품군 출시와 함께, 마이크로칩은 정전용량식 로터리 인코더의 구현 방법을 선택할 수 있게 설계 자유도와 유연성을 지원하는 두 가지 변형 제품을 제공한다. KD 변형 제품은 고객이 자신의 노브 디자인 파트너를 선택하고, 마이크로칩이 BNL 베어링스(BNL Bearings) 사와 공동 개발한 레퍼런스 디자인을 사용해 자신만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디자인을 완전히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추가 MK 변형 제품은 파나소닉 인더스트리(Panasonic Industry Co., Ltd.) 사가 개발한 Magic Knob™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파나소닉 매직 노브(Microchip Panasonic Magic Knob, MPMK) 솔루션은 표준 터치 센서 패턴에 장착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유지하면서도, 회전 및 푸시 햅틱 피드백과 상단 커버 재료 선택을 위한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이크로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