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G, AI 및 클라우드에서 견고한 발전 이루며 산업 디지털화 지원

(선전, 중국 2020년 4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가 어제 2019년 연례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견고한 사업 실적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2019년 화웨이의 국제 판매 매출은 전년 대비 19.1% 증가한 8,588억 위안을 기록했다. 화웨이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며, 이 시장에서의 국제 판매 매출은 전년 대비 8.6% 증가한 897억 위안을 기록했다. 화웨이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부문은 화웨이의 전반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핵심 동력 중 하나가 됐다. 2019년에는 700개가 넘는 도시와 228개의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이 화웨이를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 선정했다. 그뿐만 아니라 화웨이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부문은 전 세계적으로 28,000개 이상의 파트너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 네트워크는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의 국제 매출 중 최대 86%를 차지한다. 화웨이는 이 국제적인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과 전체 업계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며, 번성하는 상호의존적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일조했다.

2019년에는 화웨이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부문이 빠른 확장을 달성했다. 화웨이는 5G, AI 및 클라우드 같은 새로운 ITC 기술의 연구개발(R&D)과 투자 부문에서 끊임없이 노력함으로써, 제품 혁신, 산업 디지털화 및 지능형 개발을 가속화 하는 신기술의 협력적 이점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공정하고 정당하며 투명하고 단순한 파트너 정책을 통해 파트너들과 성공을 공유하고자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부문에서 '통합' 원칙도 채택했다.

주요 5G, 클라우드 및 AI 기술로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위한 제품과 솔루션 혁신

2019년, 화웨이는 안정적이고 믿을 만하며 지속가능한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클라우드, AI 및 5G 간에 시너지를 이용했다. 화웨이 클라우드(HUAWEI CLOUD)는 200개가 넘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190개 솔루션을 출시했고, 300만 명이 넘는 기업 사용자와 개발자들이 제품과 솔루션 개발에 화웨이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다.

미래 디지털 세상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고자 화웨이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IoT, AI, 빅 데이터, 영상, 융합 통신 및 GIS를 포함하는 새로운 ICT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Huawei Horizon Digital Platform을 출시했다. 굴지의 독자적인 리서치 기업 Dell'Oro Group에 따르면, 2018년 3분기와 2019년 3분기 사이 북미를 제외한 국제 와이파이 6 실내 AP 시장에서 화웨이가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그 비결은 교육, 소매, 건강관리 및 제조 같은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을 위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2019년 화웨이는 AI 시대를 위한 업계 최초의 데이터센터 스위치 CloudEngine 16800을 출시했다. CloudEngine 16800은 전 세계 150개가 넘는 기업 데이터센터에 상업용으로 설치됐다. 158개 국가와 지역에서는 3,800개가 넘는 업체가 세 가지 OptiXs(OptiXtrans, OptiXaccess, OptiXstar)를 채택했다. 2019년 9월에 발표된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의 스토리지 제품이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에서 '리더' 존에 포함됐다고 한다. 또한, 화웨이는 5G, 광전송, 인터넷 프로토콜(IP) 네트워킹 및 AI 등 첨단 기술에 의존하고, 여러 기술 영역에서 협력적인 혁신을 시행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위한 두 가지 대표적인 솔루션(HiCampus 및 HiDC)도 출시했다.

정부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여러 부문에서 발전을 가속화

화웨이는 정부와 기업의 디지털화를 지원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화웨이는 스마트 도시, 캠퍼스, 운송, 에너지, 제조 및 교육 같은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혁신적인 솔루션과 사업 모델을 출시하고자 전 세계 파트너들과 협력한다.

2019년, 화웨이는 전 세계 50,000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4,200곳 이상의 서비스 공급업체와 손을 잡았다. 화웨이는 4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200개 이상 도시의 스마트 도시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더불어 금융 포용, 데이터 중심 서비스 혁신 및 오픈 뱅킹 측면에서 1,000개가 넘는 금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했다. 화웨이는 전 세계 70개가 넘는 도시에서 170곳 이상의 도시 철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도시를 위한 통합적인 운송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화웨이는 자체적인 디지털 전환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300개 이상의 고객사를 위한 지능형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화웨이는 혁신적인 ICT 기술을 통해 제조와 에너지를 포함한 다양한 부문이 제조와 가치 사슬을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이들 부문의 지능형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촉진한다.

기업 파트너를 지원하고, 번성하는 에코시스템 구축

화웨이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자 세계 곳곳에 13개의 오픈랩(OpenLabs)을 설립했다. 화웨이 오픈랩에서는 파트너들이 솔루션, 마케팅, 인재 양성, 금융, 공급망 및 IT 시스템의 공동 혁신을 위한 지원을 받으며, 이를 통해 꾸준하게 역량을 강화하고, 공유하는 성공을 위한 변혁을 도모한다. 경험, 기술 및 인재 양성 표준을 공유하는 데 전념하는 화웨이는 ICT 인재를 양성하고, 산업 디지털화를 도모하는 개방적이고, 유리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세계 곳곳에서 많은 수의 교육 당국, 대학 및 기타 에코시스템 참가자들과 협력해 왔다.

앞으로 5G, 클라우드 및 AI가 통합적으로 적용됨에 따라, 모든 것을 감지하고 모든 것이 연결 상태를 유지하며, 지능적으로 작동하는 새로운 세계가 도래할 것이다. 화웨이는 이와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 수요를 충족할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같은 솔루션은 지능을 바탕으로 여러 산업을 지원하고, 더 잠재적인 발전을 향한 고객의 디지털화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 연례 보고서에 포함된 모든 재무제표는 세계 4대 회계법인 중 하나인 KPMG로부터 독자적인 감사를 받았다. 2019년 연례 보고서는 웹사이트 www.huawei.com/en/press-events/annual-report/2019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Related Links :

http://www.huawei.com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