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민 KT DS 사장(왼쪽 첫 번째)과 간담회에 참석한 주요 파트너사 대표들과 인사를 나누는 모습.
▲우정민 KT DS 사장(왼쪽 첫 번째)과 간담회에 참석한 주요 파트너사 대표들과 인사를 나누는 모습.

KT 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 KT DS(대표 우정민, www.ktds.com)가 새해에도 상생 파트너십을 통한 동반 상생을 지속 추진한다. 

KT DS는 지난 18일(화)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의 간담회를 열고, ㈜리그시스템과 쌍용정보통신㈜, ㈜알앤비소프트 등 13개 주요 협력사와 올해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KT DS는 2008년 창립 이후, 동반성장을 위한 파트너사 지원의 폭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특히 지난해 1월 코로나19 위기에 공동 대응할 취지로 <파트너사 대표 의견 수렴>을 실시한 결과, ‘기술역량 향상을 위한 IT분야 교육 지원 강화’가 가장 많은 응답을 보였다. KT DS는 이를 즉각 반영해 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무상 IT 교육의 커리큘럼을 확대하고, 비대면 수강이 가능하도록 원격 강의를 추가 개설했으며, 최신 기술 트렌드로 교육 분야를 넓혔다. 

또 KT DS의 인재양성 과정을 수료한 구직자와 파트너사 간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난해 전체 수료자의 45%가 파트너사에 취업하는 등 우수인재 확보 및 육성을 통한 파트너사 자생력 강화에 힘을 실었다.  

KT DS가 자생력 강화와 더불어 무게를 둔 것이 금융 지원이다. 중소∙중견 규모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위해 100% 현금으로 대금을 지급하고, 자금 유동성에 신경 쓰지 않고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저금리 대출인 상생협력펀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발생 직후에는 파트너사 자금난에 대비해 펀드 규모를 20억원 추가한 50억원으로 늘리고 ‘21년 기준 총 17개사에 약 35억원을 대여했다. 

이 밖에 KT DS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개최한 이번 간담회에서 성과 공유 및 코로나 극복 격려의 의미로 총 3억5천여만원의 인센티브와 포상금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KT_DS #우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