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에코(FIVE ECOs)

LG디스플레이, 철도기술산업전 첫 참가...투명 OLED 전시
상태바
LG디스플레이, 철도기술산업전 첫 참가...투명 OLED 전시
  • 황진영 에디터
  • 승인 2021.06.1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16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 참가해 철도용 투명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가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투명 OLED를 통해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은 글로벌 철도 관련 업체 100여곳이 참가하는 국내 유일 철도 관련 전문전시회다.

이번에 공개한 투명도 40%의 55인치 투명 OLED 패널은 객실 창문을 대체할 수 있는 철도 특화 제품이다. 고속으로 선로를 달리는 열차에 적합하도록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기존 패널 대비 충격과 진동에 강하다.

투명 OLED를 적용할 경우 외부 풍경을 보는 동시에 각종 운행 정보, 광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을 제공할 수 있다. 지하철·고속철·관광열차 등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부터 중국 베이징·심천·푸저우 등의 지하철에 투명 OLED 패널을 공급한 바 있다. 향후 국내 시장을 비롯해 아시아·유럽·북미 등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부사장)은 “OLED만이 구현 가능한 폼팩터 혁신을 통해 공간의 가치를 극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