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AMD RDNA 2 아키텍처 기반의 '행거 21(Hangar 21)' 기술 시연 영상을 26일 공개했다.

시연 영상을 통해 AMD는 △다이렉트X 12 얼티밋(DirectX 12 Ultimate) 기반의 차세대 비주얼 기술 △피델리티FX(FidelityFX) 효과 기반의 균형 잡힌 시각적 충실도(visual fidelity)와 그래픽 성능을 선보였다.

영상에서 AMD는 래스터화(rasterization), 컴퓨트 효과(compute effects), 레이트레이싱(raytracing) 등을 이용해 게임 개발자가 시각적 충실도와 성능의 완벽한 조화를 갖춘 비주얼을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한다.

다양한 효과의 세심한 조화,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및 스크린 스페이스 리플렉션(Screen Space Reflection)과 같은 피델리티FX 효과, DXR 섀도우 및 반사(DXR shadows and reflections) 등으로 레이트레이싱 단독으로는 이뤄낼 수 없는 높은 시각적 충실도를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AMD 피델리티FX'는 최근 출시된 리틀 호프(Little Hope), 플라이트 시뮬레이터(Flight Simulator), 세컨드 익스팅션(Second Extinction), 시리어스 샘 4(Serious Sam ), 토니 호크 프로 스케이터 1 + 2(Tony Hawk’s Pro Skater 1 + 2), F1 2020 등을 포함한 총 35개의 게임에서 지원된다. 

이와 더불어 AMD는 개발자들에게 AMD RDNA 2아키텍처의 이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신규 GPUOpen 콘텐츠를 공개했다. 신규 GPUOpen 콘텐츠는 3개의 신규 피델리티FX 효과와 더불어 개발자 툴 업데이트, 신규 튜토리얼 및 영상 등을 포함하고 있다.

피델리티FX 지원 게임과 GPUOpen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MD 커뮤니티 내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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