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와 마이크로제어장치(MCU)를 출시, 모터 제어 제품군을 한층 더 확장했다./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전기 모터가 점점 더 넓은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개발자들은 보드 크기, 부품 수 및 전력 소비를 줄이는 동시에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동시키는 제품 및 도구를 원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와 마이크로제어장치(MCU)를 출시, 모터 제어 제품군을 한층 더 확장했다고 8일 밝혔다. 이들 제품을 구매하면 디자인 툴, 개발 하드웨어, 토크 최대화 알고리즘 및 냉장고 컴프레서 레퍼런스 디자인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먼저 DSC 'dsPIC(제품 번호 dsPIC33CK64MC10x)'는 자속기준제어(FOC) 모터를 제어하는 용도다. 최적화된 비용과 기능 안정성(functional safety-ready)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모터 제어 개발 보드의 모터 제어 플러그인 모듈(PIM), 그리고 비용 효율적인 새로운 저전압 모터 컨트롤 개발 보드가 지원된다. MPLAB X 통합개발환경(IDE)와 MCC는 신속한 코드 개발을 지원하고, motorBench 개발 스위트로는 FOC 모터 컨트롤에 최적화된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FOC 모터 컨트롤을 위한 PIC32MK MCJ및 MCM MCU는 dsPIC33CK와 아날로그 기능을 공유하여 디바이스 클래스 간 원활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2세대 32비트 MCU로 유연한 통신 옵션과 함께 32비트 플로팅 포인트와 DSP 성능을 제공하고, 여러 개의 CAN-FD와 USB포트를 갖추고 있다. MCU는 MPLAB X IDE에서 세 가지 개발 하드웨어 옵션을 통해 지원된다. PIC32MK에 대한 소프트웨어 지원에는 MPLAB Harmony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3.0 버전(v3)을 통해 제공되는 센서 및 무센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모터 컨트롤 소프트웨어 스위트가 포함된다.

개발 스위트 'motorBench'는 2.35버전으로 FOC를 사용하여 모터 회전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주어진 모터에 최적화된 소스 코드를 생성한다. 이번 2.35 버전은 dsPIC33CK 제품군 지원을 확장하며, 새로운 AT-PLL(Angle Track-Phase Locked Loop) 추정기, FW (Field Weakening), 단위전류 당 최대 토크(MTPA), 데드타임 보상(DTC)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조 톰슨(Joe Thomsen) 마이크로칩의 MCU16 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dsPIC33C DSC 디바이스처럼 높은 수준의 아날로그 통합을 갖춘 신제품은 자동차, 산업, 의료 및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의 재료비용(BOM) 절감과 모터 컨트롤 시스템 디자인 간소화에 대한 마이크로칩의 지속적인 투자를 나타내며, 새롭게 향상된 마이크로칩의 지원 에코시스템은 최적의 성능과 효율성, 신뢰성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시킨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