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2분기 실적요약. /자료=삼성SDI
삼성SDI 2분기 실적요약. /자료=삼성SDI

삼성SDI는 28일 2분기 실적공시를 통해 매출 2조5586억원, 영업이익 103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6.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92.2%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6.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34.0% 줄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전지사업부문 매출은 1조918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7% 증가했다. 중대형전지 중 자동차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탓에 주요 고객사가 생산을 멈추면서 매출이 감소했다. 에너지저장장치(ESS)는 미주 전력용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해외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소형전지는 1분기 기저효과로 인해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이 늘었다. 

전자재료사업부문 매출은 6381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6% 증가했다. 반도체소재는 서버용 D램 수요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다. 디스플레이 소재 중 편광판은 태블릿과 노트PC 등 IT향 판매 확대로 매출이 늘었으나, OLED 소재는 스마트폰 수요 약세 탓에 매출이 감소했다.

삼성SDI는 하반기 유럽 전기차 지원정책 확대 영향으로 중대형 전지 판매가 늘고, ESS는 해외 전력용 중심으로 판매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소형전지는 e바이크, e스쿠터 등 마이크로 모빌리티용 원형 배터리 판매가 증가하고 폴리머 배터리 역시 주요 고객사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영향으로 판매가 늘어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