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홍콩 코즈웨이베이에 설치한 옥외광고. /사진=LG전자
LG전자가 홍콩 코즈웨이베이에 설치한 옥외광고. /사진=LG전자

LG전자는 홍콩 최대 번화가 코즈웨이베이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옥외광고를 게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광고판 크기는 가로 66미터, 세로 8.6미터로, 건물 외벽을 둘러서 감싸고 있다. 

코즈웨이베이는 쇼핑몰⋅백화점 등이 모여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LG전자는 최근 LG ‘올레드 갤러리 TV’ 출시에 맞춰 대형 옥외광고를 설치했다. 

LG 올레드 갤러리 TV는 65인치 기준으로 20mm 이하의 얇은 두께에 화면⋅구동부⋅스피커⋅벽걸이 부품 등을 모두 내장했다. 외부 장치 필요 없이 TV 전체가 벽에 밀착한다. 기존 TV를 벽걸이로 설치하는 것과 비교해 몰입감이 탁월하고, 설치된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고 LG전자측은 설명했다. 

올해 올레드 TV 신제품 가운데 77⋅65⋅55GX 모델과 77ZX 모델이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했다.

미국 리뷰 전문 매체 기어패트롤은 2020년 가장 아름다운 제품 10종 가운데 하나로 LG 올레드 갤러리 TV를 꼽았다. 영국 AV 매체 왓하이파이는 올해 최고의 돌비비전 TV 가운데 하나로 LG 올레드 갤러리 TV를 선정했다. 이상봉 LG전자 홍콩법인장은 “압도적 화질과 혁신 디자인을 모두 갖춘 LG 올레드 갤러리 TV를 앞세워 올레드 리더십을 지속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