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영국 계측 및 분석 솔루션 업체 울트라SoC(UltraSoC)를 인수한다./지멘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영국 계측 및 분석 솔루션 업체 울트로SoC(UltraSoC)를 인수한다고 6일 밝혔다.

UltraSoc는 지능형 모니터링, 사이버 보안, 기능 안전 기능을 시스템온칩(SoC)에 넣는다. 복잡한 SoC에 모니터링 하드웨어를 내장시켜 실리콘 재생 가속화, 제품 성능 최적화를 지원하고, 디바이스가 기능 안전 및 사이버 보안 목적에 맞게 설계된 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팹 투 필드(fab-to-field)’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지멘스는 UltraSoC의 기술을 멘토, 지멘스비즈니스의 테센트(Tessent)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통합할 계획이다. Tessent는 SoC DFT(Design-For-Test) 솔루션으로, 특히 자동차 기능 안전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이 둘을 결합한 시너지로 지멘스는 반도체 설계와 생산, 기능 안전, 사이버 보안, 그리고 현장에서의 제품의 기능 최적화를 포괄하는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지멘스는 UltraSoC 인수로 제품 품질, 안전, 사이버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통합 데이터 기반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 제조 결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버그, 장치 조기 고장 및 마모, 기능 안전, 악의적 공격과 같은 반도체 산업의 고객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극복할 수 있게 지원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의 기반을 마련했다.

지멘스와 UltraSoC의 기술 결합은 SoC의 구조적, 전기적, 기능적 기능을 포함한 반도체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혜택을 제공한다. UltraSoC는 실제 디바이스에 대한 모니터링을 제공해 지멘스의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 지원을 강화한다.

UltraSoC의 제품은 자동차, 고성능 컴퓨팅, 스토리지, 반도체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UltraSoC는 최근 DARPA AISS(Automatic Implementation of Secure Silicon) 프로그램의 참가자로 선정됐다. 또 미래 커넥티드 자율주행차(CAV)의 안전과 보안 향상을 목표로 하는 협력 프로젝트인 Secure-CAV 컨소시엄의 회원이기도 하다. 지멘스의 UltraSoC 인수는 지멘스 2020 회계연도 4분기에 마감될 예정이며,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브래디 벤웨어(Brady Benware)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Tessent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지멘스의 UltraSoC 인수는 고객이 테스트용 설계 뿐 아니라, 기능 안전, 보안 및 최적화 등 SoC를 위한 포괄적인 ‘수명주기 관리를 위한 설계’ 솔루션에 처음으로 액세스 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UltraSoC는 지멘스의 일부로서 Tessent를 보완해 시장에서 독보적인 오퍼링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지멘스 #울트라S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