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소프트웨어 총판사 다우데이타(대표이사 김익래, 이인복)는 최근 변화하는 기업의 근무 환경에 맞춘 스마트 워크 솔루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다우데이타는 상담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해당 솔루션의 무료 사용 기회도 제공한다.

다우데이타 측은 최근 많은 기업이 협업 플랫폼, 화상회의와 같은 원격 솔루션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지만, 시중에 출시된 너무 많은 솔루션 때문에 선택과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패키지는 기업 및 단체들이 이런 고민을 해결하고 원하는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직접 선별한 스마트 워크 솔루션들을 추천함과 동시에 체험판을 제공하여 손쉽게 재택근무 및 유연 근무환경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게 목적이다.

스마트 워크 솔루션 패키지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무실 환경과 같은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7가지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공동작업을 위한 협업 플랫폼 △근무시간 관리 솔루션 △무료 화상회의 △기업용 SSL VPN △방화벽 솔루션 등이 포함됐다.

협업 플랫폼의 경우 팀원들과 채팅 및 파일 공유를 손쉽게 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와 설계 및 제품 공동작업을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오토데스크 빔(Autodesk BIM) 360이 포함됐다. 라이프사이즈의 무료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주 52시간 근무시간 관리를 위한 솔루션 타임키퍼(TimeKeeper), 업무용 데스크톱을 외부에서도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는 가상화 및 가상사설망(VPN) 솔루션으로 Citrix, Sophos, Aegis 제품이 제공된다.

대부분의 스마트 워크 솔루션은 상담을 신청하면 솔루션이 도입되기 전 일정 기간 무료 버전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