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저렴한 소형 완전차동입력(TDI) 1채널 게이트 드라이버 'EiceDRIVER 1EDN7550U'를 출시했다./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저렴한 소형 완전차동입력(TDI) 1채널 게이트 드라이버 'EiceDRIVER 1EDN7550U'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스위칭 모드 전력공급장치(SMPS)에서 전력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을 끄고 켤 때마다 기생 인덕턴스가 영전위(零電位) 현상을 일으켜 게이트 드라이버 집적회로(IC)를 제대로 트리거하지 못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이같은 문제를 방지하도록 6핀 리드리스 TSNP(Thin Small Non-Leaded Packages)로 제공된다. 크기는 1.5×1.1×0.39㎜로 아주 작지만 전력 밀도가 높고 디자인이 효율적이라 경쟁 솔루션보다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TSNP 패키지(1EDN7550U)는 SOT-23 제품 대비 PCB 면적을 5분의1밖에 차지하지 않는다다. EiceDRIVER 1EDN TDI는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 3.3V PWM 입력 신호로 최대 ±70V의 정적 영전위 이상과 ±150Vpeak의 순간적인 영전위 이상을 견딜 수 있다. 

초소형 크기와 영전위 이상 견고성을 결합, 이 게이트 드라이버 IC 2개를 48V 하프 브리지 구성으로 작동할 수 있다. 설계자들은 PCB 레이아웃 적합한 위치에 이들 게이트 드라이버 IC를 자유롭게 배치해 높은 전력 밀도를 달성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을 사용, 25V 및 40V OptiMOS MOSFET을 스위치드 커패시터 토폴로지에서 1.2㎒ 스위칭 주파수로 작동시킬 수 있다. 그렇게 되면 3060W/in3의 높은 전력 밀도와 97.1% 피크 효율(보조 손실 포함)을 달성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