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는 '오토센스 컨퍼런스(AutoSens Conference)에서 운전자·탑승자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한 차량 내부 모니터링 통합 시스템을 선보였다./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는 17일~19일(현지 시각)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오토센스 컨퍼런스(AutoSens Conference)에서 운전자·탑승자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한 차량 내부 모니터링 통합 시스템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시연한 솔루션에는 1메가픽셀(MP) 글로벌 셔터 상보성금속산화물반도체(CMOS) 이미지센서(CIS) 'AR0144AT'와 2.3MP 적녹청-자외선(RGB-IR) CIS 등 다양한 센서 제품이 포함됐다.

온세미컨덕터의 멀티 카메라 시스템은 고품질 RGB-IR 영상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암바렐라(Ambarella)의 시스템온칩(SoC) 'CV2AQ'를 사용한다. 복잡한 신체 정보 및 얼굴 인식 분석, 탑승자 활동 모니터링, 물체 감지를 수행하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은 아이리스(Eyeris)가 공급했다.

운전자 및 탑승자 모니터링 시스템은 직사광선부터 칠흑 같은 어둠에 이르는 다양한 환경에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어야한다.

온세미컨덕터의 RGB-IR CIS는 뛰어난 근적외선(NIR) 감도를 갖췄고, 3.0㎛ 픽셀 사이즈의 후면 조사(BSI) 방식 및 3중 노출 방식의 HDR(High Dynamic Range)을 사용, 풀HD(1080p) 해상도를 제공한다.

RGB와 IR 빛 모두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이 센서는 햇볕이 비추는 밝은 야외 광원에서는 칼라 이미지를, 근적외선(NIR) 조명으로는 흑백의 IR 이미지를 저장할수 있다.

로스 즈타우(Ross Jatou) 온세미컨덕터 자동차 센서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은 “현재 우리 고객들은 편의기능 뿐 아니라 어린이 보행자 감지와 같은 중요한 안전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며 "온세미컨덕터의 광범위한 자동차 센서 제품 포트폴리오는 차량 내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러한 차세대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온세미컨덕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