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는 15일 최신 차량용 네트워크 프로세서 S32G3를 발표했다.

S32G3는 지난 2분기부터 본격 양산한 S32G2 시리즈와 소프트웨어 및 핀 호환이 가능하며, 현재 최고 성능의 S32G2 시리즈 디바이스보다 최대 2.5배 높은 성능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싱과 온칩 시스템 메모리, 네트워킹을 제공해, 더 많은 ECU 통합을 구현하고 지능형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지원한다. 

S32G3 시리즈가 추가되면서 S32G 제품군은 이제 안전한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고성능 도메인 컨트롤러, 안전 프로세서, 영역 차량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차량 애플리케이션을 다루게 됐다.

도메인 및 영역 아키텍처로의 차량 아키텍처 발전과 ECU 통합이 빠르게 이뤄지며,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프로세싱, 메모리, 네트워킹 대역폭, 자원 격리의 통합이 필요해졌다. 이러한 지능형 커넥티드 차량은 스마트 모빌리티와 스마트 시티를 지원하는 새로운 차량 및 데이터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다 발전된 ADAS 안전성, 실시간 보안,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싱을 요구한다.

S32G3 시리즈는 현재 S32G2 시리즈의 최고 성능 디바이스(S32G274A)보다 최대 2.5배 더 높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싱 성능, 2개 포트의 이더넷(Ethernet) 대역폭, 온칩 시스템 메모리를 제공한다. 또한 향후 ECU 통합에 중요한 격리 도메인의 수를 두 배로 늘린다. 동일한 패키지 핀아웃으로 성능이 크게 향상돼 더 까다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EVB3 평가 보드, RDB3 참조 설계, 견고한 GoldBox 3 인클로저(enclosure) 버전은 광범위한 지원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신속한 연결 게이트웨이 개발을 위한 차량 통합 플랫폼(Vehicle Integration Platform, GoldVIP)과 결합돼, 고객 평가, 개발, 개념 증명, 신제품 출시를 가속화할 수 있는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