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드비젼의 주행가능공간인식 기술. /자료=스트라드비젼
스트라드비젼의 주행가능공간인식 기술. /자료=스트라드비젼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전문 스타트업 스트라드비젼은 LG전자의 최신 ADAS 전방 카메라 시스템에 자사 소프트웨어 ‘SVNet’을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스트라드비젼은 이번 양산 개발 과정에서 LG전자가 구현하고자 하는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기반으로 최적화 및 맞춤형 알고리즘 개발을 진행했다.

스트라드비젼이 이번 양산 계약을 통해 제공하는 솔루션은 ‘객체 검출(Object Detection)’, ‘주행가능공간인식(Free Space Detection)’ 기능이며, 해당 기능들은 LG전자 ADAS 전방 카메라 시스템에 적용돼 주행 안전 기능 지원에 활용된다.

스트라드비젼의 김준환 대표는 “SVNet 적은 연산으로 딥러닝 기반의 카메라 인식 능력을 제공하는 높은 효율성이 장점이다. 이러한 강점을 통해 양사가 목표로 하는 ADAS 기술 보급과 안전한 주행 환경 구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4년 설립된 스트라드비젼은 자사의 AI 기반 객체 인식 소프트웨어인 SVNet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업계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SVNet은 최소한의 연산과 전력 소비로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 기능을 구현하는 초경량, 고효율 솔루션이다. 30개 이상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특허받은 최첨단 심층신경망 기술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 탑재 가능한 높은 호환성과 유연성이 강점이다. 또, 카메라 외에 라이다(LiDAR) 및 레이더(RADAR)와 원활하게 작동해 강력한 서라운드 비전 구현이 가능하다.

SVNet은 미국 자동차기술자협회(SAE)가 분류한 자율주행 레벨 2 ~ 4에 해당하는 ADAS 및 자율주행 기반 자동차의 양산 모델에 탑재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