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배터리 전력 관리를 지원하는 칩을 공개했다. 

12일 중국 언론 콰이커지에 따르면 샤오미가 배터리 전력 측정 칩(电能计量芯片, energy metering IC)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샤오미의 칩 시리즈명인 '서지(Surge)' 시리즈의 신제품인 이 칩은 스마트 배터리 시스템 코어로서 배터리 재료 정보 데이터에 근거해 사용자 배터리 빅데이터 및 배터리 시스템 등을 지원한다. 알고리즘 진화와 기본 데이터 분석을 수행해 배터리 사용상의 안전을 확보하고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동시에 사용자의 체험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샤오미는 최근 배터리를 위한 신형 고(高)실리콘 리튬 보충 기술을 발표하기도 했다. 동시에 배터리 칩 기술의 돌파구를 마련, 새로운 이미지처리프로세서(ISP) 및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 기능을 독점적으로 개발해 셀, 배터리와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결합하고 배터리의 안전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샤오미의 배터리 칩 이미지. 배터리 에너지, 원료 정보, 데이터 등을 연계, 관리한다. /샤오미 제공 

 

샤오미의 서지 전력 측정 칩을 모니터링에 적용하면 사용자의 야간 충전 행위 습관을 감지해 야간 배터리 유지관리를 작동시켜 장시간 완충 상태를 피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배터리 노화를 지연시키고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동시에 샤오미의 배터리 기술을 적용해 고온 계절을 감지한 후 맞춤형 유지관리를 가능케하고 고온으로 인한 노화 요인을 줄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여기에 샤오미 최초의 저전력 롤링배터리라이프타임(Rolling Battery Lifetime) 배터리 모니터링을 통해 일일 및 주간 배터리 사용 습관을 계산, 배터리 노화 시나리오를 관리한다. 배터리 단말과 클라우드를 연결하고 지능형 충전을 할 수 있게 한다. 

샤오미는 지난 7일 상하이에 신규 반도체 회사를 설립했으며, 올해 3월엔 차체 ISP 칩 C1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