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연색 발광다이오드(LED) 패키지 전문업체인 지엘비텍(대표 최영식)은 보급형 '초고연색성 LED 패키지'를 출시하며 아파트 및 고급 오피스 조명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회사는 국내 건설사에 조명을 납품하는 1차 공급사에 초고연색 LED 패키지를 납품했다. 이를 통해 국내 건설사 모델하우스 12개 사이트에 전시됐다. 초고연색 LED는 거실, 침실 및 공부방, 드레스룸, 주방 등 아파트 조명에 필요하며, 특히 조명 노출이 장시간 지속되는 거실과 학생 공부방에 유용하다. 

지엘비텍은 초고연색 LED패키지를 방송, 고급의류매장, 검사 조명용으로 공급해왔다. 최근 시장 규모가 큰 아파트 및 고급 오피스 조명에서 본격적인 수요가 발생하면서 염가형 초고연색성 LED 패키지를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선보인 초고연색 LED 패키지는 시중 제품 가격대의 절반 수준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 'TM-3015 기준'에 따라 눈의 피로감에 대한 평가 및 사전검증을 완료한 상태다. TM-3015 기준은 국제조명위원회(CIE)가 제안한 새로운 색상평가 기능이다. 지금까지 아파트 조명시장 트렌드는 효율에 의존하는 측면이 많았으나, 최근 눈건강, 색의 정확성 등 바이오 개념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추세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지엘비텍 #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