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는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딘 홀(Dean Hall)과 로켓웍스(RocketWerkz)의 새로운 코옵 서바이벌 게임인 이카루스(ICARUS)를 위한 데이 제로(day-0) 최적화를 지원하며, 지포스 RTX 게이머만을 위한 엔비디아 DLSS 및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제공한다.

또 이번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코러스(Chorus) 및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를 위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며 6대의 새로운 지싱크(G-SYNC) 호환 게임 모니터와 5개의 새로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옵티멀 플레이어블 세팅(OPS) 프로필을 추가했다.

▲이카루스, 엔비디아 DLSS 및 RTX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추가

엔비디아는 로켓웍스와 협력해 엔비디아 DLSS 및 RTX 글로벌 일루미네이션(RTXGI)을 이카루스에 추가했다. 지포스 RTX GPU에서만 볼 수 있는 AI 렌더링 기술과 전용 텐서 코어(Tensor Core) AI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DLSS는 프레임 속도를 향상시키면서 이카루스의 놀라운 그래픽 디테일을 보존하며, 네이티브 해상도에 근접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이카루스는 엔비디아 RTXGI의 새로운 인피니트 스크롤링 볼륨(Infinite Scrolling Volumes) 기능을 적용해 발매된 첫 게임이다.

이카루스의 게임 내 환경은 RTXGI를 통해 구현된 레이 트레이싱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lobal illumination)으로 개선됐다. 이카루스에서 RTXGI는 해과 달의 사실적인 빛을 전달하며, 이는 다양한 표면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플레이어들이 나무를 베고 건물을 세우며 주변 환경을 바꾸면,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조명이 즉시 업데이트되며 나무 캐노피에 의해 가려진 어두운 숲의 바닥이 나무가 잘려 나갈 때마다 밝게 빛나도록 한다.

최신 인피니트 스크롤링 볼륨 기능은 RTXGI를 위해 개발됐으며, 이카루스의 광범위한 바이옴(biomes)을 구현한다. 플레이어가 주변을 이동하면 해당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조명이 광범위하게 업데이트되며, 이때 메모리 요구량이 절감되고 성능이 향상된다.

◆이카루스를 위한 최신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다음 업그레이드를 추가 지원한다.

•12월 3일 발매되는 딥 실버(Deep Silver)의 새로운 공상과학 어드벤처 게임인 코러스에 대한 엔비디아 DLSS 지원

•5개의 신규 게임에 대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최적화 설정
o파밍 시뮬레이터 22(Farming Simulator 22)
o헤일로 인피니트
o인스크립션(Inscryption)
o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Ruined King: A League of Legends Story)
o크랩 게임(Crab Game)

•6개의 새로운 지싱크 호환 게이밍 디스플레이에 대한 지원
o에이수스(ASUS) XG27UQR
o델(Dell) G2722HS
o델 G3223D
o델 G2422HS
oLG 32PG750
oMSI G273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