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Arm을 위한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가 지원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 목록에 NXP 반도체의 S32K3 MCU 제품군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3일 밝혔다. S32K3 MCU는 점점 더 진화하는 차체 전자 장치, 배터리 관리, 구역 및 도메인 컨트롤러용으로 설계됐다. 툴이 지원할 수 있는 MCU 제품군이 이처럼 확장됨에 따라,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하고, 높은 수준의 코드 품질을 유지하며, 자신의 차량용 설계에서 기능 안전 적합성을 달성하기가 좀더 수월해질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향상된 최적화 및 포괄적인 디버깅 기능과 통합 코드 분석 도구를 제공한다. 또한 이 툴 체인은 기능 안전 국제 표준인 IEC 61508 및 자동차 표준 ISO 26262 등과 같은 10가지 표준에 따라 TÜV SÜD 가 인증한 기능 안전 에디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S32K3 MCU는 ASIL B/D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단일, 이중, 잠금 단계로 구성되는 Arm Cortex®-M7 코어를 기반으로 한다. 지원하는 기능으로는 NXP 펌웨어를 탑재한 하드웨어 보안 엔진, FOTA(Firmware Over-the-Air) 업데이트 지원, 그리고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지원 기능이 있는 AUTOSAR 및 비-AUTOSAR용 ISO 26262 호환 리얼타임 드라이버(Real-Time Drivers) 소프트웨어 지원 등이 있다.

Arm을 위한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iar.com/ewarm에서, 자동차용 IAR 시스템 솔루션에 대한 상세 정보는 www.iar.com/automotive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Arm #NXP #I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