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CSOT가 LED 기업과 손잡고 마이크로 LED 개발 성과를 공개했다. 

CSOT가 중국 LED 기업 리야드(LEYARD)와 세계 첫 75인치 P0.6 산화물 AM 직하 마이크로 LED TV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리야드와 CSOT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리야드가 마이크로 LED 플립칩, 대량전이 공정, 패키징 공정 등을 공급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미터급 마이크로 LED 플립칩을 적용했으며, 높은 광 출력 효율, 큰 발광 각도, 높은 다이 본딩 대량 전이 수율을 보유했다. 최대 17만2800개의 LED 칩을 탑재할 수 있다. 

 

CSOT와 리야드의 75인치 P0.6 산화물 AM 직하 마이크로 LED TV. /CSOT 제공

 

리야드가 자체 개발한 C 몰딩(C Molding) 표면 외관 패키징 아키텍처를 결합해 색상 균일성이 높고 높은 명암비와 높은 화질을 구현했다. 이미지 전환시 회색조 표현 등에서 균일성이 매우 높다. 

이 제품은 AM 능동형 구동 방식을 채택, PM 수동형 방식 대비 휘도 균일성과 명임비가 높으면서도 전력 효율은 강화햇다. 

업계 선두급의 COG 공정을 적용했으며, COB 공정 대비 동등 휘도와 투과율 상황에서 전력 소모를 20% 낮췄다. 유리기판 재료와 공정 특성상 안정성이 높다고도 설명했다. 

해상도는 2400(H)×RGB×1440(V) 이며, 최고 휘도 600니트에 명암비는 100만 대 1이다. 

CSOT는 올해 3월부터 리야드와 협력해 COG 모드의 마이크로 LED 신제품을 개발해왔다. 이어 다양한 성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이 제품 이외에도 125인치 유리기판 투명 직하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등이 공개됐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