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는 배틀필드 2042 얼리엑세스가 엔비디아 DLSS, 리플렉스(Reflex) 및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해 발매된다고 12일 밝혔다. 더불어 GTA 트릴로지(Grand Theft Auto: The Trilogy)에 DLSS, 브라이트 메모리 인피니트(Bright Memory: Infinite)에 DLSS, 레이 트레이싱 및 리플렉스가 적용돼 출시되며, 이를 통해 RTX 게이머들은 보다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앞서 엔비디아 DLSS는 금주 초 핫 휠즈 언리쉬드(Hot Wheels Unleashed) 및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2(Jurassic World Evolution 2)에 추가됐다.

멀티 플레이어 FPS 게임의 대표작인 배틀필드 2042 얼리엑세스는 11월 12일(현지시간)부터 이용 가능하며 엔비디아 DLSS, 레이 트레이싱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및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지원한다. DLSS는 4K 해상도에서 2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시스템 지연시간을 최대 28% 단축한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필드 2042 관련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GTA 트릴로지 데피니티브 에디션 또한 DLSS를 적용해 새롭게 출시됐다. 지포스(GeForce) RTX GPU, 데스크톱 및 노트북 사용자는 엔비디아 DLSS를 통해 최대 85%까지 성능을 가속화할 수 있다.

브라이트 메모리는 1인 개발자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4의 툴을 사용해 정교하고 충실도 높은 게임을 제작하는 방식을 증명해 더욱 긍정적 평가를 받은 액션 게임이다. 12일(국내시간) 발매되는 후속작인 브라이트 메모리 인피니트는 PC에서 성능을 가속하는 엔비디아 DLSS와 함께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 리플렉션, 커스틱(caustics) 및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lobal Illumination)으로 보다 향상된 그래픽을 구현한다. 더불어,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통해 시스템 지연시간을 최대 49% 단축했다.

엔비디아 DLSS는 비주얼을 극대화하고 모든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브라이트 메모리 인피니트의 성능을 최대 2.5배 향상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