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가 출시한 'VE-Trac Dual' 플랫폼./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가 출시한 'VE-Trac Dual' 플랫폼./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는 고전압 자동차 트랙션 인버터용 전력통합모듈(PIM) 'VE-Trac' 제품군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제품은 동급 최강의 전력 및 열성능과 함께 트랙션 인버터에 확장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VE-Trac 제품군에는 소자(discrete) 전력 디바이스,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 확장된 모듈 솔루션과 와이드밴드갭(WBG) 디바이스 등이 포함된다. 향후 온세미컨덕터는 자동차 시스템 설계자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된 디바이스 2종은 배터리 전기차(B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PHEV), 풀 하이브리드차(HEV) 등 모든 유형의 전기자동차의 메인 트랙션 인버터에 적합하다. 온세미컨덕터는 두 제품 출시와 함께 'VE-Trac 듀얼(Dual)' 및 'VE-Trac 다이렉트(Direct)' 등의 트랙션 인버터 설계 플랫폼도 새롭게 선보였다.

'VE-Trac Dual'은 트랙션이라는 제한된 크기의 장치에서 적층 및 확장 가능한 양면 냉각(DSC) 하프 브릿지 모듈 제품군을 활용한다. 기구 재설계를 최소화하면서도 80㎾부터 300㎾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트랙션 인버터를 개발할 수 있다. 관련 디바이스는 'VG800A75L4DSC'(750V 800A)로, 기존 경쟁 제품 대비 두 배 강력한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고효율 양면 냉각기술을 채택해, 시장을 선도하는 열성능을 달성했다.

'NVG800A75L4DSC'는 AQG-324 인증을 받았다. 스마트 절연게이트양극성트랜지스터(IGBT)가 내장돼 전류 감지 및 온도 과열 감지기능의 반응 속도가 빠르고 전반적으로 기존보다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듈에 와이어가 연결되지 않으면 수명이 두 배로 늘어난다. 

온세미컨덕터는 향후 몇 달 내 고전압을 비롯해 기존의 다양한 전력 옵션이 제공되는 'VE-Trac Dual' 플랫폼 디바이스를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VE-Track Direct' 플랫폼은 뛰어난 열성능을 구현하는 직접 냉각 기능 등 동급 최강의 성능 및 장점을 다수 제공한다.

VE-Trac Direct 플랫폼에서 첫번째로 출시되는 제품은 AQG-324 인증 모듈인 'NVH820S75L4SPB'다. 

이 디바이스는 자동차 OEM 제조업체 및 시스템 제공업체들 사이에서 널리 인정받고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식스팩 구성(six-pack configuration)을 차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최소한의 레이아웃 변동을 통해 멀티 소싱을 구현할 수 있다. 

다양한 전력 수준에 맞는 제품으로 출시될 VE-Trac Direct 플랫폼은 다양한 차량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빠르고 간단하게 전력 수준을 조절할 수 있다.

VE-Trac Dual과 VE-Trac Direct 플랫폼 모두 최대 175℃의 접합 온도에서 연속 작동할 수 있어, 콤팩트한 모듈 솔루션 풋프린트 내에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모든 유형의 전기 자동차가 빠르게 도입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 시장도 급성장 하고 있다는 것을 미리 인식하고, 자사 제조능력과 통합 공급망에 강력한 투자를 해왔다. 

아시프 자콰니(Asif Jakwani) 온세미컨덕터 파워 솔루션 그룹 고전력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온세미컨덕터는 앞으로도 이번 출시되는 두 가지 디바이스를 포함, 더 다양한 전력 수준에 맞는 디바이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